합격자 인터뷰

비타민 사진학원에서 사진작가의 꿈에 한발짝 다가서세요. 


강 건

페이지 정보

작성자 vitaminphoto 작성일19-02-28 18:34 조회817회

본문

d7aa3f5413dada56505a5f3f79070bf9_1551346

interview1. 합격 소감은?

소감은 당연히 좋습니다. 중앙대를 목표로 준비하면서 여러 가지 복잡한 감정이 하루에도 열두 번씩 얽히고 또 얽혔습니다. 역시 합격은 그동안의 힘듦에 대한 보상이라도 하듯 너무나 큰 행복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interview2. 중앙대학교 사진학과를 지원하게된 동기는?

저는 다른 사람들하고는 조금 다르리라 생각됩니다. 사진을 전공하신 아버지의 영향으로 언제랄 것도 없이 사진은 저의 삶에 아주 익숙한 콘텐츠였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사진을 찍는 것을 가까이서 보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카메라도 잡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사진을 전공하기로 마음먹고 중앙대학교 입학을 목표로 하게 되었습니다. 이유는 모두가 아는 대로 사진과로서는 가장 유명한 학교이기 때문있었습니다. 부모님은 사진을 공부할 수 있는 곳이면 어느 곳이나 좋다고 하셨지만 저는 꼭 중앙대학교에 입학하고 싶은 마음으로 처음부터 목표를 이 학교로 정하고 공부했습니다.

interview3. 비타민 사진학원을 선택한 계기는?

부모님과 저는 사진학원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먼저 인터넷을 조회해 보면서 여러 학원들을 알아보았는데 비타민 사진학원의 합격률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 밖에 여러 가지 루트로 알아본 결과 비타민 사진학원이 중앙대학교 입학률이 높다는 말을 듣고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interview4. 합격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나요?

합격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3가지를 모두 준비해야 합니다. 첫 번째로는 내신 관리가 필요합니다. 가능하다면 잘 받아 놓는 게 좋습니다. 중앙대학교는 너무 내신이 낮으면 합격하기가 어려운 대학입니다. 특히 수학 과목도 내신 성적에 반영이 되므로 전체적으로 공부해 두는 것이 유리합니다. 저는 수학 때문에 내내 힘들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수학 성적관리를 했습니다. 자신이 부족하다고 해서 포기하는 과목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중대에서 반영하는 과목은 반드시 공부하십시오. 두 번째로는 최저등급을 맞추기 위한 과목을 정하는 것을 미리 해두면 좋습니다. 처음부터 두 과목만 하지 마시고 2학년 까지는 지신 있는 과목 위주로 생각해 보셨다가 3학년 때 집중적으로 공부하시면 좋습니다. 미리 공부하지 않으시면 3학년 때 실기와 공부를 병행하기가 힘드니 미리미리 꾸준하게 공부하시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은 열심히 실기 준비를 해야 합니다.

interview5. 실기 준비기간은 얼마나 되었는지, 그 과정에서 느낀점은?

저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사진학원은 조금 늦게 갔지만 어릴 때부터 사진을 찍었기 때문에 제가 등록한 시점이 절대적으로 맞다 할 수 없지만 저는 2학년 까지는 내신에 집중을 했고 사진학원은 3학년 3월 부터 실기시험 직전까지 총 8개월 이상을 출석했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입시사진을 찍었던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약간은 내적 갈등고 있었지만 역시 입시학원의 강점은 입시를 위한 사진을 찍는 다는 것입니다. 학원에는 중대반 뿐만 아니라 다른 대학반도 있으나 저는 중대반에서 준비했습니다. 학교마다 전형이 다릅니다. 그래서 3학년떄 실기와 공부를 병행하기가 힘드니 미리미리 꾸준하게 공부 하시는게 좋습니다.

interview6. 준비하는 동안 슬럼프가 있었는지, 어떻게 극복했는지?

슬럼프는 고3 내내 였던 것 같습니다. 어떤 날은 제가 찍은 사진이 너무 맘에 안들에 좌절하기도 하고 어떤 날에는 자신감이 넘쳐 이미 중대생이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사진을 오랫동안 알아온 저였지만 칭찬보다는 합격을 위해 부족한 부분에 대한 교정을 많이 받았습니다. 어쩌면 그러한 과정이 있었기 때문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때마다 지적받았던 부분을 고치려고 사진을 더 많이 찍고 또 찍어 스스로 자신감을 되찾는 노력을 끊임없이 했습니다. 제 생각에는 가장 중요한 과정이었던 것 같습니다.

interview7. 합격을 위한 나만의 팁이 있다면?

앞서 말씀드렸듯이 합격하기 위한 전략을 잘 세우셔야 합니다. 특히 중앙대학교라면 우선 내신 성적 관리를 잘 하시고 꾸준히 수능 공부를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기본이 되어 있어야 실기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interview8. 중앙대 사진학과를 목표로 하는 후대들에게 어드바이스를 해준다면

저는 무엇이든 전공을 하고 그 일을 직업으로 삼고자 한다면 특히 이 사진 분야에서는 첫째로 사진에 대한 열정이 있고 정말 그 분야의 프로가 되고 싶은지 스스로 생각해 보라는 것입니다. 입시 사진만을 하려고 오는 친구들도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그러면 반드시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둘째로 다른 분야보다 예술분야는 타고난 감감과 재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것들이 있다면 유리합니다. 그러나 김각이 있는지 없는지는 아직 모를 수 있고 설사 부족하다고 해도 어느 부분까지는 학원수업을 통해 채워집니다. 그러니 무엇보다도 자신을 믿고 잘 할 수 있다는 신념을 잃지 말고 끝까지 노력한다면 반드시 꿈을 이룰 수 있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