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 인터뷰

비타민 사진학원에서 사진작가의 꿈에 한발짝 다가서세요. 


박헌준

페이지 정보

작성자 vitaminphoto 작성일18-03-15 19:49 조회1,318회

본문

80b0b16ed9c4ff22dfee7e12a6030b5c_1521110



interview1. 서울예대 사진학과를 지원한 이유는?
전국의 사진학과가 중 가장 유명한 학교이고, 실기를 잘하면 갈 수 있는 대학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자연스럽게 서울예대 사진과를 목표로 입시를 준비했습니다.

interview2. 사진학과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에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점은?
노력하는 자세와 재능 + 합격에 대한 간절함이 필요합니다.
저에게는 특별한 예술적 재능이 없기 때문에 간절함이 필요했고 이런 간절함이 끝까지 입시준비를 열심히 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interview3. 실기를 준비하면서 가장 중요했던 포인트 및 단적 극복방법은?
포트폴리오 작업의 경우 오랜시간 동안 꾸준하게 준비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시험장에서 변수가 크지 않지만 촬영실기의 경우에는 현장에서 조금마한 실수도 용납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실수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촬영 연습을 많이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연습이 부족할 경우 주어진 컷수를 채우는 것 조차 너무나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그만큼 신경을 많이 써서 촬영시험 준비를 했습니다.

 interview4. 입시를 준비하면서 힘이 되었던 사람, 혹은 말은?  
단연 학원 담임 선생님이 가장 큰 힘이 되었습니다. 제가 정말 힘들고 고민이 많을 때 '네가 하고 싶은 사진을 하도록 도와줄께.' 하셨던 말씀이 저에게 정말 큰 힘이 되었고 정신차리고 다시 열심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interview5. 나만의 합격 비법이 있다면? 
절심함이었습니다. 저는 수시에서 실패를 했는데 수시를 준비할 때만 해도 '이정도면 되겠지'라는 안이한 마음으로 준비를 했던 것 같습니다. 정시를 준비 하면서는 '이정도로는 부족해'라는 생각으로 준비를 했고 그런 태도가 합격의 비법이 된 것 같습니다.
생각해 보면 선생님이 하라는 만큼만 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은데 막상 그만큼을 하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결국 합격의 비법은 노력입니다.

interview6. 본인이 합격할 수 있던 가장 중요한 원인은?  
선생님을 믿고 제가 하고 싶은 사진을 작업한 것이 가장 큰 합격의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노력했고 또 그만큼 자신감을 가지고 시험에 임했습니다. 

 

interview7.슬럼프가 있었는지 어떻게 극복했는지? 
수시에서 서울예대 사진과 시험에 떨어졌을때가 슬럼프였습니다. 그냥 다시 하지말까 하는 생각도 들었고, 지나고 나서야 저에게 문제가 많았다고 생각하게 되었지만 처음에는 떨어졌다는것을 받아들이기가 힘들었습니다. 결국 처음으로 돌아가 제가 하고싶은 사진이 어떤것이 였는지 다시 고민하고 그냥 열심히 한것이 자연스럽게 좋은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interview8. 내가 선택한 비타민 사진학원을 통해 도움받은 것이 있다면? 
사진을 보는 눈.
그리고 입시를 위한 실기준비에 관한 전부입니다.

 

interview9. 사진실기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좋은 사진을 얻고 싶다면 스스로 얼만큼 노력하고 있는지 생각해보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할 때 사진학과 입시는 노력한 만큼, 딱 그만큼만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열심히 해서 내년에 꼭 학교에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